FANDOM


m (오타 정정)
 
Line 1: Line 1:
숭실대학교의 창작 예술 동아리인 멀티미디어 연구회입니다. 줄여서 멀미라고 부릅니다. ==멀미의 역사== 멀미의 역사는 1897년에 평양에 세워진 숭실학당의 학도병 모임을 그 시작으로 합니다. 최초의 이름은 모루미(矛屢靡)로써, 창으로 여럿을 쓰렀뜨린다는 의미를 지닌 이름이었습니다. 예나지금이나 창이 배우고, 다루기가 쉽다는 점을 이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후 일제 강압기가 시작되면서 본래의 이름을 숨기고, 몇몇 깨어있는 사람들이 이름을 모루미(モルミ)라고 바꿔 독립 활동을 계속해나갑니다. 이들의 당시 활동은 직접적인 대항 활동보다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나눠주어 독립 의지를 고양 하는것이었습니다. 작은 몇몇의 인쇄로를 거점으로 삼아 그림과 글을 종이에 인쇄해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strike>여러 역사서 곳곳에 나와있습니다. </strike>하지만실제 역사서에 그 이름을 드러낸 적은 없습니다. 독립후에는 숭실 학당의 한 부서로서 동인활동의 거점이 되었다가, 산업 시대에 접어 들고, 컴퓨터가 본격적으로 보급이 되는 시기에 발맞추어 이름을 Multimedia Institute라고 바꿔 짓습니다. 최초의 뜻과는 거리가 멀어졌지만 여전히 모루미란 발음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는 이름입니다. 은(는) 훼이크고 이 부분의 내용을 채워나가야 합니다.
+
숭실대학교의 창작 예술 동아리인 멀티미디어 연구회입니다. 줄여서 멀미라고 부릅니다.
  +
  +
==멀미의 역사==
  +
멀미의 역사는 1897년에 평양에 세워진 숭실학당의 학도병 모임을 그 시작으로 합니다. 최초의 이름은 모루미(矛屢靡)로써, 창으로 여럿을 쓰렀뜨린다는 의미를 지닌 이름이었습니다. 예나지금이나 창이 배우고, 다루기가 쉽다는 점을 이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후 일제 강압기가 시작되면서 본래의 이름을 숨기고, 몇몇 깨어있는 사람들이 이름을 모루미(モルミ)라고 바꿔 독립 활동을 계속해나갑니다. 이들의 당시 활동은 직접적인 대항 활동보다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나눠주어 독립 의지를 고양 하는것이었습니다. 작은 몇몇의 인쇄로를 거점으로 삼아 그림과 글을 종이에 인쇄해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strike>여러 역사서 곳곳에 나와있습니다. </strike>하지만실제 역사서에 그 이름을 드러낸 적은 없습니다. 독립후에는 숭실 학당의 한 부서로서 동인활동의 거점이 되었다가, 산업 시대에 접어 들고, 컴퓨터가 본격적으로 보급이 되는 시기에 발맞추어 이름을 Multimedia Institute라고 바꿔 짓습니다. 최초의 뜻과는 거리가 멀어졌지만 여전히 모루미란 발음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는 이름입니다.
  +
은(는) 훼이크고 이 부분의 내용을 채워나가야 합니다.

Latest revision as of 16:28, April 11, 2011

숭실대학교의 창작 예술 동아리인 멀티미디어 연구회입니다. 줄여서 멀미라고 부릅니다.

멀미의 역사Edit

멀미의 역사는 1897년에 평양에 세워진 숭실학당의 학도병 모임을 그 시작으로 합니다. 최초의 이름은 모루미(矛屢靡)로써, 창으로 여럿을 쓰렀뜨린다는 의미를 지닌 이름이었습니다. 예나지금이나 창이 배우고, 다루기가 쉽다는 점을 이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후 일제 강압기가 시작되면서 본래의 이름을 숨기고, 몇몇 깨어있는 사람들이 이름을 모루미(モルミ)라고 바꿔 독립 활동을 계속해나갑니다. 이들의 당시 활동은 직접적인 대항 활동보다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나눠주어 독립 의지를 고양 하는것이었습니다. 작은 몇몇의 인쇄로를 거점으로 삼아 그림과 글을 종이에 인쇄해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여러 역사서 곳곳에 나와있습니다. 하지만실제 역사서에 그 이름을 드러낸 적은 없습니다. 독립후에는 숭실 학당의 한 부서로서 동인활동의 거점이 되었다가, 산업 시대에 접어 들고, 컴퓨터가 본격적으로 보급이 되는 시기에 발맞추어 이름을 Multimedia Institute라고 바꿔 짓습니다. 최초의 뜻과는 거리가 멀어졌지만 여전히 모루미란 발음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는 이름입니다. 은(는) 훼이크고 이 부분의 내용을 채워나가야 합니다.

Community content is available under CC-BY-SA unless otherwise noted.